삼성화재 “인터넷보험 최초 3대 질환과 실손의료비 통합 보장”

삼성화재는 13일 실손의료비와 암, 뇌, 심장 3대 질환을 통합 보장하는 ‘다이렉트 건강보험’을 출시,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사진=삼성화재)

[소비자경제= 이수민 기자] 삼성화재는 13일 실손의료비와 암∙뇌∙심장 3대 질환을 통합 보장하는 ‘다이렉트 건강보험’을 출시,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만 19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보장 내용은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중 선택 가능하다.

암의 경우, 특정소액암, 일반암, 10대 주요암 등 암 종류에 따라 단계별로 집중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암 재진단 시에는 '재진단암 진단비' 담보를 통해 재발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단, 직전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이 지나야 한다.

뇌∙심장 질환의 경우, 고객 니즈가 높은 급성 뇌경색 뿐만 아니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지급한다.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은 두번째 진단비까지 지급된다. 단, 첫번째 진단 확정일로부터 1년이 지나야 한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고객이 원할 경우 실손의료비 담보 추가도 가능해, 실손의료비와 3대 질환을 하나의 건강보험으로 통합 보장 받을 수 있다. 특히, 직전 2년간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가 없으면 다음 년도에는 연간 실손의료비 보험료의 10%가 할인된다.

다이렉트 보험상품은 PC나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확인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서은희 삼성화재 인터넷장기일반영업부 부장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경우,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설명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더 쉽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