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G4 렉스턴 프리미엄, SUV 시장 새로운 바람 일으킬 것"

쌍용자동차는 30일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티볼리에 이어 대형 SUV 시장을 주도할 G4 렉스턴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출처=쌍용자동차 제공)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SUV 시장을 주도할 G4 렉스턴을 처음 선보였다. 

차세대 프레임과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쌍용자동차의 DNA를 계승한 G4 렉스턴은 포스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최첨단 소재와 최신 기술을 접목한 초고장력 4중구조의 쿼드프레임을 적용하여 글로벌 제품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 출시를 계기로 티볼리와 함께 소형에서 중대형을 아우르는 SUV 풀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판매확대를 통해 흑자기조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간 쌍용자동차가 티볼리를 통해 정상화 기반을 다졌다면 SUV 라인업의 기함이 될 G4 렉스턴은 프리미엄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SUV 명가로서의 자존심을 회복하는 한편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행사에는 마힌드라&마힌드라의 아난드 마힌드라 총괄회장, 최종식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2,200㎡ 면적의 전시관에 신차와 양산차를 비롯한 총 17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전시관은 '거대한 전율'을 주제로 쌍용차 패밀리룩의 핵심요소인 숄더윙을 형상화하여 역동적인 이미지와 끊임 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쌍용차의 의지를 표현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가 소형 SUV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면, 오늘 공개한 G4 렉스턴은 정통 SUV의 가치를 지닌 대형 프리미엄 SUV의 부활을 알리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특히 연 10만대 규모의 티볼리 플랫폼과 함께 쌍용자동차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앞으로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G4 렉스턴은 4차 산업혁명이 주도하는 기술의 혁신적 발전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GREAT REVOLUTION’이라는 콘셉트로 재해석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