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KB국민은행은 28일 특성화고 학생,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박 2일 동안 취업 교육을 실시했다.(출처=KB국민은행)

[소비자경제=이수민 기자] KB국민은행은 28일 특성화고 학생,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박 2일 동안 취업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개강식에는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및 서미영 인크루트 상무이사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3월 28(화)일부터 29(수)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고, 취업 준비생인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25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총 18시간에 걸쳐 4차 산업, FTA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과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과정을 수강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영천상업고등학교 김정은 학생은“취준생의 고민인 진로와 취업에 대한 대응 전략 강의가 크게 도움이 됐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행복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KB국민은행의 일원이 되어 열심히 일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는 “여러분이 흘리는 땀과 노력에 열정이 더해질 때 성공취업의 꿈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