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50여종…수소연료전지차 3종, 전기차 13종, PHEV 10종 등 공개

이달 31일 부터 킨텍스에서 2017서울 모터쇼가 개막한다 (출처=2017서울모터쇼)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오는 31일 개막하는 ‘2017 서울모터쇼’에 50여 종의 친환경차가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23일 “서울모터쇼에 전시될 총 243종의 출품 모델 중 약 20%에 해당하는 50종이 친환경 자동차”라고 전했다.

위원회 측은 “세부 유형별로는 수소연료전지차(FCEV) 3종, 전기차(EV) 13종, 하이브리드차(HEV) 23종,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 10종, 천연가스차(CNG) 1종”이라며 “수소연료전지차는 현대차, 혼다, 렉서스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아시아 최초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를 공개하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분야에서는 ‘그랜저 IG HEV’를 세계 최초로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다.

총 23종이 출품되는 하이브리드 분야에서 혼다는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NSX’를 렉서스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LC 500h’를 각각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다.

또 혼다는 ‘클래리티 퓨어 셀(CLARITY Fuel cell)’, 렉서스는 수소연료전지 콘셉트카 ‘LF-FC’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다.

전기차는 한국지엠이 ‘볼트 EV’ 시승행사를 하고 르노삼성은 초소형전기차 ‘트위지’, 현대차는 ‘아이오닉 EV’, BMW는 ‘i3 94Ah’, 닛산은 ‘리프’를 선보인다. 파워프라자, 캠시스도 각각 전기차를 출품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C 350 e’, ‘GLC 350 e’,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된다.

올해 처음으로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상용차 브랜드 만(MAN)에서는 천연가스 연료버스인 ‘MAN Lion's City’를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삼천리자전거, 선명 등 전기자전거 업체, 그린파워, 대영모던텍 등 충전기업체, 삼보모터스, 에이스크리에이션 등 친환경차 관련 부품업체도 다수 참여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참가해 정부의 전기차 보급정책 홍보와 전기차 보조금, 세제혜택 현황 및 보조금을 지원방법과 절차, 충전인프라 구축현황 등 전기차 운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조직위는 친환경차 전시뿐 아니라 전시 기간 관람객들이 모터쇼에 출품된 친환경차 8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승행사도 진행한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2015서울모터쇼부터 추진된 서울 모터쇼만의 특징적 행사”라며 “자동차업계, 유관기관 및 학계 관계자 등과 함께 미래 자동차산업과 사회변화 및 자동차에 내재된 기술과 문화적 의미를 고찰해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학생들에게는 진로와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우측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혼다 하이브리드 슈퍼카 'NSX', 한국지엠 전기차 '볼트', 렉서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LC500h', 현대 수소전기차 컨셉카 'FE'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