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분양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음성인식 스마트홈 첫 적용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투시도 (출처=대림)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대림산업은 23일 KT와 스마트홈 IoT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림산업은 이번 협력을 통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홈 네트워크에 KT가 보유한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세대 내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세대 조명, 냉난방, 환기·공기청정, 가스, 출입보안 등을 제어하는 스마트홈 기술을 적용했다.

또 KT가 올해 초 선보인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 지니’를 접목해 음성인식 스마트홈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인식 스마트홈이 도입되면 “나 외출할거야” 한 마디 말로 세대 조명이 꺼지고 보일러는 외출모드로 바뀌면서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호출되는 장면이 현실화 된다.

대림산업은 올해 5월 분양 예정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주상복합 아파트부터 음성인식 스마트홈 시스템 적용을 시작해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대림은 아파트 단지 곳곳에 센서를 설치해 화재, 지진 단계별 알림 및 가스, 펌프, 환기 차단 등을 통한 재난 조기대응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김상윤 대림산업 상품개발 상무는 “기존의 스마트홈 기술에 음성인식 IoT 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기술협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타 산업분야와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