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 덕분에 로봇 조종사”

(출처=아마존 베저스 CEO 트위터 캡쳐)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세계에서 5번째 부자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CEO 제프 베저스가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로봇에 올라타고 기뻐하는 모습이 화제다.

베저스는 20일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아마존의 ‘마스(MARS) 2017’ 콘퍼런스에서 한국미래기술이 공개한 ‘메소드-2’ 로봇의 조종석에 올라타 직접 로봇을 조종했다.

그는 트위터 트윗에서 “한국미래기술(Hankook Mirae Technology) 덕분에 엄청나고 거대한 로봇의 조종사가 됐다”고 말했다.

그가 메소드-2에 올라 로봇의 팔과 다리 등을 조종하는 모습은 참가자가 촬영한 동영상으로 순식간에 온라인에 번졌다.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한국 기업이 개발한 메소드-2 로봇은 지난해 12월 동영상과 사진이 공개되면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주인공 같은 외모로 시선을 끌었다”며 “이 로봇을 디자인한 비탈리 불가로프는 ‘고스트 인 더 셸’, ‘트랜스포머 4’와 같은 영화에서 일한 콘셉트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높이가 4m인 이 로봇은 가슴 부위에 조종석이 있어 그 안에 들어가 있는 사람의 동작에 따라 팔과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돼 있다. 그동안 나왔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가운데 가장 크면서 바퀴가 아닌 다리로 움직일 수 있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더버지는 “메소드-2의 운동 능력 등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문이 있었고, 베저스가 탑승했을 때도 팔이 따로 움직이는 장면이 있었다”며 “그러나 미래의 아마존 창고 직원의 모습을 엿볼 기회가 되기에는 충분했다”고 밝혔다.

한국미래기술 측은 “이 로봇이 원전 사고 등 각종 재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로봇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베저스의 눈에는 아마존의 거대한 창고에서 움직이는 미래의 직원으로 본 것이다.

베저스는 드론을 이용한 택배, 우주 관광 등 첨단 기술을 통한 사업 확장에 관심이 많은 인물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