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7000만원 대형 아이디어 공모전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인 ‘내가 만드는 하나멤버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출처=KEB 하나은행)

[소비자경제=이수민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0일 하나 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인 ‘내가 만드는 하나멤버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 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크라우드 소싱’ 기반으로 진행 된다는 점에서 기존 공모전과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

공모주제는 ▲디자인 및 기능개선 ▲새로운 기능 및 콘텐츠 ▲회원확대 ▲간편결제 등 총 4개 부문이다. 공모전 총 상금 규모는 7,000만원 상당으로 대상 3,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1명), 우수상 300만원(2명), 장려상 100만원(3명), 멤버스상 100만원(1명)을 시상한다.

멤버스상 이상 당선자 8명에게는 KEB하나은행 및 하나카드 신입 공채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등 입사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 멤버스 앱을 통해서만 응모 가능하며 1차 아이디어 접수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KEB하나은행 한준성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플랫폼을 만드는 것에 멈추지 않고 손님이 직접 참여하고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홍보하며 진화하는 오가닉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것이 하나 멤버스”이며 공급자 위주가 아닌 손님중심의 금융서비스로 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 멤버스는 스마트폰 위치 검색기능에 기반한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 간편 송금 및 더치페이가 가능한 ‘하나톡’ 등의 주요 서비스를 기반으로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 관계사가 참여하고 있는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