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출시 1인 가구 맞춤형 혜택 제공으로 큰 호응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상품 ‘KB 1코노미스마트적금‘이 10영업일 만에 1만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출처=KB국민은행)

[소비자경제=이수민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상품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이 10영업일 만에 1만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인 가구 맞춤형 혜택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입자 수도 기존 스마트폰 전용적금 출시 실적 대비 3배 정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급증하는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특화상품이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 원 이상이고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월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2.5%(`17.3.20 현재)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1인 가구를 위한 맞춤 혜택으로 배달의 민족의 모바일 반찬가게 App인 배민 프레시’와의 제휴를 통해 적금 가입 고객에게 무료 반찬쿠폰을 제공한다.

또 적금가입 기간 동안 여행, 주말과 관련된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의 ‘여행자 보험(해외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 원)’, ‘新주말 상해사망후유장해 보험(新주말은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일요일까지, 최대 2천만 원 보장)’, ‘자동차사고 시 성형치료비 보험’에 무료로 가입된다.

우대이율은 총 6개 항목으로 항목 당 연0.1%p씩 최고 연0.6%p를 받을 수 있다. 생활과 금융을 모두 혼자 관리하는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공과금 자동 납부, 소비(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 보유), 여행(환전 금액 30만원 이상인 경우) 관련 우대이율이 각 연0.1%p씩 제공되며, KB의 3대 금융 App인 리브(Liiv), 리브 메이트(Liiv Mate), KB마이머니 회원 가입시 각 연0.1%p의 우대이율 혜택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에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실제 1인 가구 고객 1,500명 대상의 설문과 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개발된 상품”이라며 “혼밥, 혼행(혼자 여행) 등 1인 가구 대표 키워드에 맞춘 우대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향후에도 1인 가구의 차별화 된 니즈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