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13일 외국인 고객 전용상품 ‘KB WELCOME PLUS적금’을 출시했다.(출처=KB국민은행 제공)

[소비자경제=이수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13일 외국인 고객이 안심하고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외국인 고객 전용상품 ‘KB WELCOME PLUS적금’을 출시했다.

'안심'을 테마로 한 ‘KB WELCOME PLUS적금’ 은 국내 은행 최초로 외국인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기안심 본국송금서비스’와 ‘상해안심 보험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자격은 실명의 외국인으로 1인이 1계좌만 가입 가능하다. 신규 가입금은 10만원 이상이며

월 3백만원 이내에서 원 단위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일 단위/월 단위 가입 가능) 까지며, 외국인 고객 패키지 상품 가입과 해외송금 실적에 따라 최고 0.5%p 우대이율이 제공돼 12개월 기준 최고 연1.7%의 이율이 제공된다.

이 상품은 만기자금을 사전에 신청한 본국계좌로 자동 송금해주는 서비스(만기안심 본국송금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고객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국내에 없을 때 안심하고 만기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타국에서 보험가입이 어려운 외국인들을 위해 상해안심 보험가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에 “KB WELCOME PLUS 적금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상품으로, 외국인 고객이 안심하고 적금 상품에 가입하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