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관계장관회의 “부총리 중심으로 대내외 경제현안에 신속 대응”

12일 오후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관계장관 간담회를 열어 민생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기획재정부)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정부는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하고 민생에 흔들림없이 매진한다고 밝혔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오후 서울 정부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 간담회를 열어 “비상경제대응 체제를 확고하게 유지하면서 리스크 관리, 민생경제 회복에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임종룡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유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경제는 심리’라는 말이 있다”며 “이런 대외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경제주체들의 불안 심리가 확산하지 않도록 세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부총리 중심으로 대내외 경제현안에 신속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주가·금리·환율 등이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외국인 자금도 유입세를 지속’하는 등 현재까지 금융시장에 미친 영향은 미미하며 수출입·투자 등 실물경제에서도 특이동향이 감지되지 않고 있다고 평가했다.

경제관계장관 간담회 참석자들은 유 부총리 중심으로 부처 간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일사불란하게 대응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는 현재의 상황을 ‘범정부적 비상경제상황’이라고 보고 대응 TF(태스크포스)를 통해 국내외 금융시장과 실물경제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 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년고용대책도 차질없이 마련하고 재정 조기 집행, 내수·투자 활성화 대책도 신속하게 추진한다”며 “공무원들이 맡은 바 업무를 흔들림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노력도 강화한다”고 방침을 정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