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임추위, 함영주 은행장 2년 임기 단독 후보 추천

KEB하나은행 함영주 행장이 단독후보로 연임되게 됐다 (출처=포커스뉴스)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KEB하나은행의 통합은행 출범 후 시너지 극대화 및 주가 상승에 기여한 함영주 행장이 연임하게 됐다.

KEB하나은행은 21일 은행 임원후보추천 위원회(이하 임추위)를 통해 “함영주 은행장을 2년 임기 은행장 단독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임추위는 “함 은행장은 2015년 9월 KEB하나은행 초대 통합은행장으로 취임 후 ‘탁월한 경영성과’ ‘성공적인 전산통합’ ‘노조통합’ ‘교차발령’ 등 물리적·화학적 통합을 완성한 통합은행 3년차 조직의 안정과 시너지 극대화를 지속적으로 이끌 적임자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각사의 임원후보추천위원회 및 지주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통해 신임 하나캐피탈 사장에 윤규선 전 KEB하나은행 부행장, 하나펀드서비스 사장에 오상영 전 KEB하나은행 전무가 내정되고,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 이창희 하나자산신탁 사장, 배현기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소장은 연임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하나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3월 임기 만료를 앞둔 지주 사내이사인 김병호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함영주 부회장의 임기를 연장하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지주 사외이사 후보추천 위원회는 차은영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로 추천했다

KEB하나은행은 “함영주 행장에게 지난 1년반의 시기는 통합은행의 성공적인 출발과 안정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서 “향후에는 영업문화 혁신 등을 통해 1등 은행 도약에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이를 위해 ‘자율과 협업을 통한 영업문화 혁신’ ‘강점 시너지 확산을 통한 강한 은행 만들기’ ‘디지털금융 혁신을 통한 시장선도’ ‘해외 성장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의 다변화·다각화 추진’ 등 4가지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중점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