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이종욱) 주니어보드 직원들이 대웅제약 본사 베어홀에서 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니어보드'란, 주니어급 직원이 회사의 주요 제도를 직접 운영하는 기회를 통해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의사결정에 참여해보는 시스템으로 대웅제약은 올해 주니어보드 2기를 출범시켰다. (출처=대웅제약 제공)

[소비자경제=김일태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16일 소통을 바탕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주니어보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니어보드'란, 주니어급 직원이 회사의 주요 제도를 직접 운영하는 기회를 통해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의사결정에 참여해보는 시스템을 말한다.

‘주니어보드’를 통해 기업문화를 개선하고 회사의 핵심 인재를 조기 선발, 육성함으로써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대웅제약은 지난 해 ‘주니어보드 1기’에 이어 올해도 ‘주니어보드 2기’를 출범시켰다.

1기는 직원들의 학습과 소통공간인 ‘북카페’를 삼성동 사옥 별관 1층에 신설하고, 무장애놀이터 봉사활동 기획, 임직원간 소통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회사의 경영 방침이나 제도에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향식 변화를 만들어냈다.

이번 주니어보드 2기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 1기와 달리 ‘소통문화’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직원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경영진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경영진과의 간담회, 주제별, 본부별 비어파티, 소통등산, 건강걷기 등의 프로그램을 주도하며 경영진과 직원들의 소통으로 기업문화가 더욱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니어보드 1기에 참여한 개발본부 관계자는 “주니어보드를 통해 제도를 직접 운영하고 제안하면서 회사를 더욱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다른 분야의 직원들과 소통하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회사의 비전달성을 위해 직원들의 한마음 만들기가 중요하다고 보고, 매월 정기적으로 소통등산, 비어파티, 학습과 소통, 간담회 등과 같은 다양한 소통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