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실적 공시, 연간 매출 7조원, 순이익 94억원 기록

(출처=삼성엔지니어링)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지난해 4분기 13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엔지니어링은 25일 잠정실적공시를 통해, 2016년 연간 매출 7조94억원, 영업이익 701억원, 순이익 94억원의 영업실적에 그쳤다고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8.8% 증가했고, 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흑자전환했다. 

그러나 4분기 실적은 매출 2조 244억원, 영업손실 13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손실에 대해 사우디 얀부 발전 프로젝트의 계약해지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6일 발주처로부터 이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해지를 통보받았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예상되는 리스크 비용을 이번 4분기 실적에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얀부 발전 프로젝트 이외에도 2016년 샤이바 프로젝트를 완공하는 등 현안 프로젝트들이 잇따라 종료됨에 따라 손익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라며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원가절감을 통한 체질 개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에는 수주도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긴 하지만 유가 회복과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 등 긍정적인 시그널도 나타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중동과 동남아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지역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화공 상품을 중심으로 수익성 위주의 수주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