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방송협회 등 총 18개 방송통신 유관협회・기관은 ‘2017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출처=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방송협회 등 총 18개 방송통신 유관협회・기관은 ‘2017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믿음과 희망의 대한민국, 방송통신인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신년 인사회는 방송통신인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신상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 전직 장․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통신업계 주요 인사 500여명이 함께 모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신년 인사에서 ‘경제활력 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해 국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는데 방송통신인들이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정부는 4차 산업혁명과 같은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우리 방송통신의 새로운 돌파구를 열어나가기 위해 모든 정책적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성준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방송의 공적책임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창출과 제도정비로 방송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히면서, “방송통신이용자 보호를 위해 보다 세심하게 이용자 불편사항을 살피는 한편, 스마트 미디어 시대에 대비하여 전국민의 미디어 역량을 더욱 더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한국방송공사(KBS)·문화방송(MBC)·에스비에스(SBS)․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 지상파 방송사, JTBC・MBN 등 종합편성채널, YTN 등 보도채널, KT・SKT・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 등 통신사업자, 티브로드, CJ헬로비전・현대HCN 등 유료방송 업체 및 외주제작사를 비롯한 방송통신 업체가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새해의 발전을 기원하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