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디자인’ 상까지 수상, 2관왕의 영예

르노삼성자동차 SM6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2017 올해의 차(2017 COTY)’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출처=르노삼성)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SM6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2017 올해의 차(2017 COTY)’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신차 65종을 대상으로 디자인, 혁신성, 편의성, 정숙성, 가격만족도 등 20개 세부 항목을 평가하고 최고점수 3259점을 받은 SM6를 ‘올해의 차’로 선정, 이날 발표했다. 또한 SM6는 ‘올해의 차’ 수상과 함께, ‘올해의 디자인’ 상까지 수상하는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SM6는 ‘권토중래’를 외친 르노삼성차의 야심작이다. SM6에 적용된 국내 최초, 동급 최초 기술은 20종이 넘을 정도로 출시 당시부터 시장과 업계 트렌드에 큰 파란을 예고했다.

결국 SM6의 뛰어난 상품성은 연간 판매 목표였던 5만대를 11월에 조기 돌파하는 큰 인기로 증명했다. 지난 11월까지 총 누적 5만0904대가 판매됐으며 특히 출시부터 지난 달까지 9개월 연속 중형 자가용 등록 1위 자리를 지키며 난공불락의 중형차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황은영 르노삼성차 홍보본부장은 “이번 SM6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올해의 차 수상은 쟁쟁한 국산, 수입 경쟁차 사이에서 받은 것이라 더 없이 큰 영광이며 전 임직원이 하나돼 노력한 결과”라며 “명실공히 SM6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 일으킨 혁신의 폭이 가장 컸음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SM6의 우수한 상품성은 국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한 개발목표에서 비롯된 만큼,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계속해서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