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시아’의 자가혈당측정기인 ‘브리즈’와 ‘컨투어’ 시리즈의 국내 허가 및 판매 계약 체결

사진제공 :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세계적인 당뇨관리 전문기업 ‘아센시아 다이아비티즈 케어(Ascensia Diabetes Care, 이하 ‘아센시아’)’와 조인식을 갖고, 자가혈당측정(SMBG, Self Monitioring of Blood Glucose) 사업의 국내 허가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동국제약이 아센시아의 자가혈당측정기인 ‘브리즈2(Breeze2)’와 ‘컨투어(Contour)’ 시리즈를 국내에 판매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아센시아는 ‘파나소닉 헬스케어 홀딩스’가 ‘바이엘’ 당뇨사업 부문을 인수해 2016년 새롭게 설립한 독립 법인으로, 전 세계 126개국에 진출한 당뇨 관리 전문 기업이다.

아센시아의 제품들은 일관된 측정 결과와 우수한 정확도를 자랑하는데, 특히 혈액량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알람을 통해 알려주고, 30초 안에 같은 검사지에 한 번 더 혈액을 추가해 검사할 수 있는 ‘세컨찬스® 샘플링’(Second-Chance® Sampling)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아센시아 다이아비티즈 케어 이동현 대표는 “아센시아는 병원용 전문 제품에서부터 가정용 자가측정기까지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며, “리테일 시장에 강점을 가진 동국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의 당뇨관리 환자들에게 아센시아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작년 11월 15일 보건복지부의 당뇨 소모품 급여확대 고시에 따라 향후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최근 ‘모바일 CT Phion’으로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한 동국제약은 ‘체외진단(In-Vitro Diagnostics)’ 분야로도 사업영역을 넓히며 회사의 신성장동력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