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8일 해명자료를 통해 "권오준 회장은 취임 후 첫 포스코 인사안을 청와대에 팩스로 보낸 사실이 없고, 또  대통령에게 편지를 보냈다는 것도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경제=서원호 기자] 포스코는 ‘“권오준, 팩스로 김기춘에게 첫 임원 인사안 보내”’ 제하의 중앙일보 기사는 사실이 아니라고 8일 밝혔다.

포스코는 이날 공식 해명자료를 통해 “기사에서는 권오준 회장 취임 이후 첫 포스코 인사안을 청와대에 팩스를 보냈다고 했으나, 권오준 회장은 2014년 3월14일 취임했으며, 임원인사는 3월11일 공지되었다”고 반박했다.

포스코는 또 “임원인사는 이미 권오준 회장 취임 전에 이루어졌을 뿐 아니라, 인사와 관련하여 청와대와 사전 사후 접촉한 바가 전혀 없다”면서 “권오준 회장이 2013년 말 대통령에게 편지를 보냈다는 것도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포스코는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청할 계획이다. 또 성명불상의 제보자를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코 관계자는 “최근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타 익명의 그늘에 숨어 회사 경영진을 비방하고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무분별한 제보가 난무할 가능성이 높다”며 “잘못된 내용이 보도되지 않도록 사실을 확인해 주시고 보도에 신중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