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친환경 유공…‘깨끗한 환경 만들기’ 국민 참여운동 전개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친환경 유공』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친환경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하나금융그룹이 에너지 사용 감축, 온실가스 발생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KEB 하나은행은 올해 초, 은행권 최초로 환경부 및 한국 기후·환경 네트워크와 ‘온실가스 줄이기’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에너지 감축 컨설팅에 참여 중으로 이를 통해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온실 가스 감축을 실천 중이다.

또한,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인 하나멤버스를 통해 한국 기후·환경 네트워크와 ‘깨끗한 환경 만들기’ 국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 손님 수에 따른 환경개선기금을 기부하는 등 친환경 생활실천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IT전문 관계사인 하나아이앤에스는 금융권 최초로 전자문서 생성 및 보관서비스를 통해 보안의 생활화와 탄소배출량 감축을 실현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김병호 부회장은 수상 소감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임직원과 손님들의 생활 저변으로 친환경 실천 운동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