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의 기부 문화 활성화를 통한 빈곤 환경 아동 1000여명의 꿈과 희망 지원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직접 사랑의 산타로 나서, 저소득 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출처=LG디스플레이)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서울, 파주, 구미사업장 인근의 빈곤 환경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과 사연을 받은 뒤 임직원들이 직접 산타로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기적, 희망의 산타가 되어주세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임직원의 기부 문화를 활성화를 통해 어려운 형편 때문에 선물은커녕 우울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지 모르는 안타까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이라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선물한다는 취지다.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크리스마스의 기적, 희망의 산타가 되어주세요’ 프로젝트를 2010년부터 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지켜주고 있다.

올해에도 LG디스플레이는 각 사업장 인근의 200여명 어린이들로부터 사연을 접수 받아, 임직원의 산타 신청을 1대1로 매칭했다. 아이들이 애타게 기다릴 학용품, 장난감, 방한 용품 등 선물들은 임직원들이 정성스레 포장해 크리스마스 전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산타로 참여한 최성식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반장은 “한창 놀고 싶고, 갖고 싶은 것도 많을 아이들이 집안 형편 걱정 하는 것이 안타까워 산타가 되기로 결심했다”며 “아이가 선물을 받고 누구보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는 생각에 저도 가슴 따듯하고 뿌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