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보다 더 진하고 영양소 풍부한 ‘말차’ 넣은 디저트 선보여

오리온 신제품 리얼 브라우니 말차(출처 = 오리온)

[소비자경제 = 김진경 기자] 오리온은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에 프리미엄 녹차인 말차를 넣은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과업계의 웰빙 트렌드를 선도한 오리온이 말차를 활용한 디저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는 리얼 초콜릿과 국내산 말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달콤쌉싸름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기존에 식품원료로 널리 사용되는 녹차가 아닌 말차를 사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말차는 차광 재배한 찻잎을 증기로 찌고 그늘에서 말린 다음 곱게 가루를 내 물에 타 마시는 차다. 말린 찻잎인 녹차보다 제조방식이 까다로운 대신 맛이 더 진하고 영양소가 풍부해 차 문화가 발달한 일본, 중국 등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08년 마켓오 브랜드 런칭 당시 처음 선보인 ‘마켓오 리얼브라우니’는 국내산 계란 등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만든 홈메이드 스타일 브라우니다. 특히 해외 관광객들에게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의 뛰어난 품질과 맛,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한국 방문 필수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 또한 말차에 열광하는 해외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기존에 마켓오 리얼브라우니를 즐겨 먹던 국내 소비자까지 모두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스티지 브랜드인 ‘마켓오’ 제품으로는 리얼브라우니 외에도 ‘리얼 치즈칩’, ‘리얼 크래커 초코’, ‘버터팔렛’ 등이 있으며, 과자의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매스티지 브랜드인 ‘마켓오’를 통해 말차맛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최상급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마켓오’ 브랜드가 의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