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목적,예산에 따라 빠르게 여행 정보 탐색

▲ (출처=네이버)

[소비자경제=양우희 기자] 네이버 검색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외 유명 여행지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추천하는 ‘해외 여행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외 여행 검색은 ▲도시 및 여행 정보 ▲명소, 맛집, 쇼핑센터 등 가볼만한 곳 ▲호텔 및 항공 정보 ▲주제별 여행 리뷰 등 해외 여행지에 관한 다양한 가이드를 한데 모아 카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뉴욕’ ‘뉴욕 여행’ ‘뉴욕 가볼만한 곳’ 등을 입력하면 ▲뉴욕의 환율, 시간, 날씨 등 도시정보 ▲뉴욕 현대 미술관, 브로드웨이, 록펠러 센터 등 인기 명소 순위 ▲뉴욕 항공 및 호텔 정보 등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지역, 목적, 예산 등 각기 다른 의도에 따라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여행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됐다.

해외 여행 검색은 현재 뉴욕, 파리, 도쿄, 시드니 등 32개의 해외 유명 도시와 명소, 맛집, 쇼핑센터 등을 제공하며,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최지훈 네이버 여행검색 리더는 “이번 ‘해외 여행 검색’은 검색 한번으로 여행지 정보, 항공 및 호텔 예약, 생생한 리뷰까지 원하는 여행 정보를 신속하고 알차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이용자 개개인이 선호하는 POI와 여행 리뷰를 분석해, 맞춤형 해외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기능까지 확대하며 끊김없는 여행 정보 탐색의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우희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