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에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 장거리 노선인 인천~호놀룰루 노선에 이어 두 번째 장거리 노선인 인천~케언스 노선을 오는 12월 14일에 취항하기로 하고 12일부터 예매 오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출처=진에어)

[소비자경제=정명섭 기자] 진에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 장거리 노선인 인천~호놀룰루 노선에 이어 두 번째 장거리 노선인 인천~케언스 노선을 오는 12월 14일에 취항하기로 하고 12일부터 예매 오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인천~케언스 노선에 국내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운영 중인 393석 규모의 B777-200ER 항공기를 투입해 주 2회(수, 토요일) 스케줄로 오는 12월 14일부터 2017년 2월 4일까지 약 2개월간 운항 예정이다.

인천~케언스 노선은 현지 시각 기준으로 LJ659편은 인천공항에서 저녁 9시 50분에 출발해 케언스에 익일 오전 7시 정각에 도착하며, LJ660편은 케언스에서 오전 8시 2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후 4시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진에어의 인천~케언스 노선 항공권은 총액 기준으로 왕복 99만 2000원부터 판매 되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진에어는 인천~케언스 장거리 노선 특성에 맞춰 따뜻한 식사를 포함 총 두 차례의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B777-200ER의 전체 393석 중 48석은 일반석보다 앞뒤 간격이 약 6인치 더 넓은 ‘지니 플러스 시트’로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기내에 설치된 무선인터넷 망에 개인 모바일 기기로 접속해 진에어가 제공하는 국내외 인기 영화,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등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지니 플레이(JINI PLAY) 유료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진에어는 인천~케언스 장거리 노선을 취항하게 됨에 따라 한국과 호주 케언스를 잇는 유일한 직항 노선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진에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 장거리 노선인 인천~호놀룰루 노선에 이은 두 번째 장거리 노선을 운영하게 됨에 따라 차별화된 항공 네트워크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진에어는 오는 10월 5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인천~케언스 노선 예매 고객에게 어린이 동화책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케언스편’, ‘스마트폰용 방수팩’ 등을 증정하는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모바일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취항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명섭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