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의 끝 상품군 온라인 매출 42.7% 성장

▲ 이마트의 이마트몰 매출 전년보다 25%늘었다. (출처=이마트 제공)

[소비자경제=이지연 기자] 이마트가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마트몰이 4700억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대비 25% 신장을 기록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체 실적이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마트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신장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는 당일 배송율을 높인 온라인 전용 센터의 확대와 '쓱(SSG)'이란 유행어를 탄생시킨 광고의 성공, '가격의 끝'으로 대표되는 상품 경쟁력 강화로 분석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가격의 끝 상품은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신장세를 기록하며 상반기 동안 이마트몰 핵심 상품으로써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의 끝 상품이 포함된 상품군의 온라인 매출은 42.7%의 신장을 기록해, 이마트몰 전체 신장률인 25%보다 높았으며 오프라인의 가격의 끝 상품 신장율과 비교해도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월 유통 전채널과 가격경쟁을 선언하며 처음 선보인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은 상반기 동안 기저귀, 분유부터 초코파이, 화장지에 이르는 핵심 생필품을 중심으로 14개 상품군에 49개 상품까지 확대됐다. 특히 30대가 주요 고객층인 기저귀와 분유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3.7배, 2.2배까지 늘어났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몰이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며 “가격의 끝 상품은 이마트몰에 있어서 핵심 경쟁력 상품으로 자리잡았으며 이마트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가격의 끝 상품을 확대해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지연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