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득 셰프와 함께 개발한 시리얼 다양하게 즐기는 특별한 레시피 대공개

▲ 켈로그와 오세득 세프가 함께 만든 시리얼 이색 레시피 4종 (출처=농심켈로그)

[소비자경제=서예원 기자] 농심 켈로그가 스타 셰프 오세득과 함께 시리얼을 활용한 요리를 개발하고 ‘레시피 4종’을 13일 공개했다.

켈로그가 공개한 레시피는 ▲그래놀라 입은 아이스바나나 ▲오-베리 그래놀라 요거트 ▲레인보우 요거트 파르페 ▲요거트 시리얼컵 4종이다. 켈로그는 이 외에도 오세득 셰프와 함께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 찾는 닭가슴살에 시리얼을 더해 맛을 낸 샐러드도 소개해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시리얼 요리 레시피에 활용된 ‘리얼 그래놀라’는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를 포함해 쌀, 밀, 옥수수 등의 네 가지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가 70%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사과, 딸기, 크랜베리, 바나나, 건포도 등 과일까지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

‘그래놀라 입은 아이스바나나’는 바나나와 그래놀라 시리얼, 플레인 요거트가 주요 재료다. 바나나 껍질을 벗겨서 스틱에 꼽고 냉동실에 10분 얼린 후 요거트를 살짝 묻히고 시리얼을 잘게 부순 후 바나나에 입혀지게 묻혀준다. 다시 냉동실에 10분 정도 넣었다 꺼내면 맛있는 디저트가 완성된다.

‘오-베리 그래놀라 요거트’는 미리 달궈진 팬에 시리얼을 붓고 살짝 구워 풍미를 살려준 뒤 긁어 놓은 오렌지 껍질을 위에 올린 후 골고루 섞이도록 함께 5분 정도 구워준다. 노릇해지면 살짝 식힌 후 플레인 요거트를 붓고 블루베리 토핑을 함께 섞어 먹는다.

‘레인보우 요거트 파르페’는 각종 과일을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로 버터를 약한 불에 녹인 후 메이플 시럽을 첨가해 시럽을 만든 뒤 시리얼을 넣어 고루 섞는다. 오븐을 160도로 예열해 시럽과 섞은 시리얼을 부어 10분간 굽고 뒤집어 섞은 후 다시 10분간 구워준다. 냉장실에 넣어 단단하게 굳힌 다음 유리잔에 담고 여러 가지 계절 과일을 요거트와 반복해서 담으면 된다.

‘요거트 시리얼컵’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독특하고 재미있는 레시피로 버터를 약한 불에 녹이고 카라멜 시럽도 넣어 끓인 뒤 시리얼을 넣어 섞어준다. 머핀 틀에 버터를 바르고 시럽과 섞은 시리얼을 벽면에 붙이듯이 넣어 준다. 160도 예열한 오븐에 넣고 15분 정도 구운 뒤 완벽히 식힌 후 살짝 돌리면서 틀에서 뺀다. 만들어진 그래놀라 컵에 요거트를 담고 딸기, 라즈베리 등 과일 토핑을 올려주면 완성된다.

이주원 농심 켈로그 홍보 상무는 “오세득 셰프와 함께 더 맛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이 시리얼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이번 레시피들을 개발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공개된 레시피를 통해 영양도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시리얼을 우유뿐만 아니라 요거트, 과일 등과 함께 좀 더 창의적이고 색다르게 즐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예원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