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백연식 기자] 엔씨소프트가 텐센트와 MXM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는 3월 30일 중국 베이징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린 신작발표회 ‘텐센트 UP 2015’에서 MXM의 현지 서비스를 공식 발표했다.

MXM의 중국 서비스명은 전직대사(全职大师)다. 올해 5월 첫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MXM 개발을 총괄하는 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가 이번 발표회에 참석해 현지 미디어에게 MXM을 직접 소개했다.

이어 텐센트 게임사업부의 세이지 황(Sage Huang) 부사장이 현지 서비스 계획을 설명했다.

엔씨소프트와 텐센트는 이번 계약으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부분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텐센트는 MXM 2013년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을 중국에서 출시했다.

모바일게임에서도 최근 ‘블레이드 & 소울 모바일’의 현지 테스트를 실시했다.

김형진 엔씨소프트 상무는 “MXM은 혁신적인 전투와 무궁한 가능성을 담은 게임”이라며 “중국 온라인 게임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열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텐센트 세이지 황 부사장은 “엔씨소프트의 수년간 노력이 깃들어 있는 새로운 전투 스타일의 ‘전직대사’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5월 예정된 중국 첫 테스트에서 그 가치를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연식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