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골든벨’ 개최...다양한 안전 지, 퀴즈로 풀어보는 방식으로 구성

[소비자경제=김정훈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18일 오후 서울 서소문동에 위치한 한화손해보험 빌딩에서 ‘안전365’에 참여했던 4곳의 아동복지시설에 소속된 어린이 100명을 초청해 ‘안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한화손해보험 봉사단 25명이 함께 했다. 대회는 지난 1년간 진행해 온 ‘안전365’ 프로그램에서 습득한 다양한 유형의 안전지식을 골든벨 형식의 퀴즈대회를 통해 풀어보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한화손보는 국제 어린이 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와 함께 2010년부터 안전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어린이 안전교실 ‘안전 365’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33개기관 773명의 아이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또한 이 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보행안전, 탑승안전 등 교통안전 분야를 비롯해 가정생활, 놀이 스포츠 이용, 학교생활, 공공시설 이용 등 각 분야별 위험요소에 대응하는 방법과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을 습득해왔다.

한화손해보험 서울지역본부 한건희 마케팅파트장은 “안전 365 교실의 학습을 통해 습득한 안전상식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한화손해보험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