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와소비자] KT가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전방위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 도입과 무선인터넷 요금 인하 등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를 연 KT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e-book, 태블릿PC 등 휴대기기까지 전방위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확대한다.

 

KT 이석채 회장은 10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미디어 서밋’ 행사에서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확대를 위해 스마트폰 외의 모든 데이터 단말에서도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브로드밴드(Mobile Broadband) 전략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KT는 테더링 서비스의 시연과 함께 브리핑을 통해,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해 테더링과 OPMD 허용, 와이브로 커버리지 확대를 골자로 한 ‘모바일 브로드밴드’ 전략을 공개했다.

 

양현미 KT 개인고객전략본부장은 “테더링과 OPMD는 고도의 테크놀로지가 필요한 서비스는 아니지만 통신사로서는 하기 힘든 결정을 했다”며 “통신망의 부하를 우려해 사실상 이용하지 못하도록 데이터요금을 높게 책정해 놓았었지만 과감하게 풀었다”고 말했다.

 

테더링은 KT의 아이플러그나 SK텔레콤의 T로그인과 같은 별도의 무선모뎀이 없어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노트북이나 휴대기기에 연결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OPMD는 하나의 무선인터넷 요금제로 여러 대의 IT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