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해진 카리스마로 성공한 이들의 꿈을 완성시키다



GM코리아(www.gmautoworld.co.kr 대표 이영철)는 최근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풀사이즈 럭셔리 SUV 모델 Cadillac Escalade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모델은 완전히 새로워진 차세대 모델로 새로운 차원의 파워와 스타일, 그리고 우아함을 선보이며 현재 진행중인 캐딜락 르네상스의 차세대를 이끌어 갈 모델이다. GM의 all-new full size SUV 플랫폼에 기반한 이 모델은 파워트레인, 섀시, 안전 사양과 인테리어 모두 새로워졌다.

이 모델은 6.2L 알루미늄 V8 VVT 엔진을 장착, 403마력(301kw)와 57.6kg.m(565Nm)의 토크를 내뿜는 세그먼트 내 가장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탄생했다.

경쟁자 없는 진정한 럭셔리 SUV

올해 2월, 미국 프로 풋볼 슈퍼볼 MVP로 뽑히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한국계 미국인 하인스 워드가 부상으로 받았던 차량이 바로 이 모델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서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드림카로 인식돼 있으며 국내에선 동급 경쟁모델이 없는 6.2L 배기량의 풀사이즈 럭셔리 SUV다. 굵은 선의 독특한 차체 디자인과 도로 위의 황제와 같이 느껴지는 당당한 외관, 그리고 커다란 차체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스포츠카 같은 날렵하고도 막강한 기동력이 이 차의 최대 매력이다.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는 이전세대 에스컬레이드가 시작한 캐딜락 르네상스의 다음 단계를 대표하는 모델” 이라고 캐딜락 총책임자 짐 테일러는 말한다. 에스컬레이드는 출시와 함께 차에 대한 안목이 높은 고객들이 갖기를 열망하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에스컬레이드는 독특한 외관 스타일과 세련된 인테리어, 향상된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그리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강화된 엔진과 최첨단 변속기

2006년형 에스컬레이드와 비교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더 강력해진 6.2L 알루미늄 스몰 블록 V8 VVT엔진과 신형 하이드로매틱(Hydra-Matic) 6단 자동 변속기 장착이다.

신형 6.2L 알루미늄 V8엔진은 에스컬레이드에만 유일하게 장착됐고 403마력(301kw)의 최고출력과 57.6kg.m(565Nm) 토크를 발휘하며 더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이 알루미늄 엔진은 VVT(가변 밸브 타이밍)기술을 적용, 캠섀프트 타이밍을 최적화함으로 토크와 마력을 모두 향상시켰다.

6.2L 엔진은 신형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됐다. 자동차업계서 가장 발전된 변속기 중의 하나인 하이드라 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기어비를 폭넓게 설정해 뛰어난 가속 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동시에 실현시킨 최첨단 변속기로, 6.2L 엔진과 조화되어 에스컬레이드를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만들어냈다.

업계 최고의 안전성

인포테인먼트 기능 역시 강화됐다. 8인치 대형모니터와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8인치 플립다운 스크린 DVD 시스템을 갖췄으며 보스 5.1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시스템을 DVD, CD, MP3를 상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했다.

자동차 전복 가능성을 줄여주는 최첨단 안전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은 더 업그레이드돼 안전성은 더 강화됐다. 에스컬레이드는 대용량 4-wheel 디스크 브레이크와 최첨단 보쉬 ABS시스템으로 장착해 제동력을 더 강화했다. 에스컬레이드의 ABS 시스템은 최첨단 안전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의 새로운 전복 경감 기술과 함께 작동하며 센서가 차량 전복을 예측하고 적정한 제동력을 작동시켜 사고를 미연에 막는다.

또 에스컬레이드는 충돌사고를 막기 위한 수많은 안전시스템과 사고방지 기술이 동원돼 업계서 가장 안전한 차량으로 설계됐다. 새로운 탑승자 보호기능으로 전복 사고시 모든 탑승자를 보호하는 헤드커튼 사이드 에어백과 업계 최초로 도입한 360도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액티베이션 시스템 등이 있다.

이영철 GM코리아 사장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다른 차종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강한 개성을 가진 프리미엄 모델로 성공한 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부의 상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국내서도 성공한 이들 사이에 빠른 속도로 그 가치가 확산되고 있고 출시 전부터 이미 그 문의가 쇄도해왔다”고 소개한다. 가격(VAT포함)은 1억1천6백만원에서 1억2천만원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