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안 럭셔리 세단 “The All-New Volvo S80”
최첨단 안전장치와 강력한 파워, 디자인까지 완벽

볼보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S80. 8년 만의 혁신적인 풀 체인지 모델인 The All-New Volvo S80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을 극대화시킨 차세대 럭셔리모델이다.
심플하고 우아한 고품격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라인에서 얻어진 ‘스칸디나비안 럭셔리(Scandinavian Luxury)’라는 별칭답게 디자인과 성능, 인텔리전트한 기능까지 결합되어 모든 요소 하나하나까지 탑승자의 웰빙에 초점을 맞췄다.

최첨단 안전장치 탑재

The All-New Volvo S80은 세계 최초의 충돌완화 시스템 CMS(Collision Mitigation Support) 등 독보적인 안전장치도 탑재됐다. 적외선으로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해 지정된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토록 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과, 차량의 양쪽 사이드 미러에 소형 카메라를 장착하여 주행시 양쪽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의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다른 차량의 존재를 알려주는 세계최초의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인 BLIS(Blind Spot Information System)등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개발된 The All-New Volvo S80의 차별화된 안전장치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CMS시스템은 우리나라와 같은 차량이 많은 도로사정에 매우 적합한 기술이다.
경추보호시스템(WHIPS), 사이드 에어백(SIPS) 등 볼보 고유의 안전장비도 빠짐없이 갖추었고, 차세대 구동 및 보조 시스템까지 갖춰 동급 모델 중 가장 안전한 차로 개발되었다.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과 충돌경보장치 모두 작동이 되지 않았을 시에도, 차량간격이 최소거리가 되면 브레이크 서포트(BS)가 작동하여 충돌위험을 최소화시킨다.

컴팩트한 엔진, 강력한 파워

The All-New Volvo S80은 최초로 상시 4륜 구동 V형 8기통 엔진을 탑재한 V8 AWD 모델과, 새롭게 바뀐 직렬 6기통 3.2 모델, 그리고 디젤 모델인 D5 등 3개 모델로 구성된다. The All-New Volvo S80에 도입된 V8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컴팩트한 엔진으로 강력한 파워에 인상적인 사운드를, 직렬 6기통 3.2 엔진은 최정상급 성능과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차세대 디젤로 볼보가 자체 개발한 5기통 D5엔진은 성능과 주행성 및 환경 효율성까지 제공하는 디젤 엔진의 결정체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다이내믹하고 컴팩트한 인상을 주며 보행자의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코너를 두드러진 곡선으로 처리했다. 전체 프론트 부분은 돌출된 코너가 없이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고 있으며 보닛 또한 강조된 곡선과 높아진 사이드를 가지며 보행자를 배려한다.
도어 곡선의 강조는 보다 볼록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동시에 차에 승차했을 때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도록 시각적으로 차를 낮아 보이게 디자인했다.
한편 급격히 직각으로 떨어지는 후미 디자인 등을 통해 속도감과 스포티함을 표현했다. 보닛의 수평 측면과, 두 개의 수평 라인이 만들어내는 날렵하고 명쾌한 루프라인으로 역동성을 더욱 강조했다.
The All-New Volvo S80 내부는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내부의 불필요한 요소들을 최소화하고 편의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극대화 시켰다. 시트는 업계 최고급 볼보 시트를 적용했고, 기능을 고려한 디테일은 인체공학적이고 편안한 운전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S80 모델과 총길이는 동일하나, 내부가 넓고 높아져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만끽할 수 있다.
센터페시아는 볼보 S40과 V50에서 첫 선을 보였던 볼보의 프리 플로팅(free-floating) 센터 콘솔로 좀더 클래식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
촘촘하게 구멍이 뚫린 통풍성 가죽 마감재가 쓰인 볼보의 통풍 시트(Ventilated seat)는 등받이와 쿠션에 팬이 있어 시트의 온도가 쾌적한 상태로 유지, 특히 덥고 습한 날씨에 놀랍도록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V8 모델)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