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마트 등 1위 도전장

국내 주요 브랜드들 중 ‘SK텔레콤’, ‘이마트’ 등 2,3위 브랜드의 1위 추격이 거센 것으로 나타났다. ‘애니콜’은 종합순위 1위를 지켰다.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톡이 2일 집계한 2006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휴대폰 브랜드 '애니콜'은 제품 인지도와 매출 등을 종합 분석해 산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지수에서 948점을 취득,지난 분기에 이어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브랜드스톡은 올 4~6월 총 26개 업종 255개 품목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BSTI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지난 1분기 발표에서 3점차를 보였던 ‘애니콜’과 ‘SK텔레콤’의 격차가 2점으로 좁혀졌고 ‘이마트’도 소수점 이하 차이로 3위를 기록하는 등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반영했다.

활발한 월드컵 마케팅을 펼친 ‘KTF’와 ‘국민은행’이 각각 4위와 8위를 차지했고 ‘쏘나타’가 5위를 차지했으며 ‘롯데백화점’은 6위를 유지했다.

특히 치킨 외식브랜드인 ‘BBQ치킨’이 전분기 대비 20계단 상승한 것을 비롯 대표적 에어컨 브랜드인 LG전자의 '휘센'이 전분기 대비 8계단 상승한 30위에 랭크됐다. 또, 양대 맥주 브랜드인 ‘하이트’와 ‘OB’도 다섯 계단씩 올라섰으며 최근 녹차음료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는 '삼다수'와 '칠성사이다'도 각각 5계단과 6계단 상승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