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결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프로모션 진행 예정

[소비자경제=방미선 기자] BC카드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에 등록하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쿠폰(기프티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비페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모바일카드 없이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유비페이를 통해 결제를 하려면 ▲쇼핑몰 결제창에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휴대폰 번호를 입력 ▲해당 스마트폰으로 결제메시지가 전송, 어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실행 ▲결제할 카드 선택 (카드번호 입력 필요 없음) ▲유비페이 비밀번호 입력의 순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이번에 BC카드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내달 10일까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에 BC카드를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쇼가 제공된다.

현재 유비페이 어플리케이션은 신세계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그 제휴처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모바일카드는 발급 가능한 스마트폰이 다소 제한적이고 모바일결제를 경험한 고객들도 상대적으로 적어, 고객들이 모바일결제 및 모바일카드에 대해 어려움을 느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모바일결제 경험을 축적해, 향후 고객들이 모바일환경 및 모바일카드를 통한 결제를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한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