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이마트24 전국 매장서 비자 컨택리스 간편결제 사용 가능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증대·신규 고객 창출 기대감 높아”

이마트24는 FIFA 결제 부문 공식 파트너사 ‘비자’와 손잡고 간편결제 수단 확대 및 기념 프로모션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FIFA 결제 부문 공식 파트너사 ‘비자’와 손잡고 간편결제 수단 확대 및 기념 프로모션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다양한 결제 수단을 도입하며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앞서 11월 초 스마일페이를 도입한 이마트24가 24일부터 ‘비자(Visa)’의 ‘Visa 컨택리스(비접촉식)’를 통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Visa 컨택리스’ 결제는 상품 구매 시 카드를 긁거나 삽입하는 과정 없이 카드를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방식이다.

이로써 컨택리스가 가능한 비자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실물카드, 모바일페이, 웨어러블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Visa 컨택리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FIFA(피파) 결제 부문 공식, 독점 파트너사인 비자와 함께 할인 및 경품 증정행사를 이달 24일부터 진행한다.

우선 오는 12월 18일까지 이마트24의 전 점포에서 Visa 컨택리스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할인 혜택(주류/담배/서비스 상품 제외)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상품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후, 비자 컨택리스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9명에게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파티박스(프리미엄/스탠다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프리미엄 파티박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Xbox) 게임팩, 카타르월드컵 공식 공인구, 모자 등 150만원 상당의 경품으로 구성돼 있다. 경품 이벤트는 내달 18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 30일(금)에 앱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비자 컨택리스를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해짐에 고객 편의 증대와 신규 고객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최근 3년간 간편결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월 평균 결제 건수는 매년 평균 87%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 역시 이마트24를 통해 컨택리스 간편결제를 활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 크게 늘어나면서 고객과의 접점 확대는 물론 고객의 비자카드 이용률이 높아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지갑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마트24는 지난 1일(화)부터 1700만명이 사용하는 스마일페이 간편결제는 물론 마스터, 아멕스, JCB, 유니온페이 등의 NFC(근거리 무선 통신) 컨택리스 결제수단을 확대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함과 동시에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오는 30일까지 축구 경기를 집관하며 주류와 함께 즐기는 핫바, 냉동만두, 막창, 곱창 등 안주/간편식품 30여종에 대해 1+1, 2+1 덤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진행 중인 할인행사와 FIFA 결제 부문 공식 파트너사인 ‘비자’와 손잡고 전개하는 프로모션이 맞물려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유경수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