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등록’ 기능 신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진행

[소비자경제=방미선 기자] 한국신용평가(이하 한신평) 금일 기관투자자들과의 Two-Way Communication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리포트에 대한 ‘의견등록’ 기능을 신설하였다.

이번에 추가된 의견등록 기능은 시장의 의견을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렴하기 위한 채널로 마련되었다.

홈페이지의 의견등록 기능을 통해 한국신용평가가 제공하는 리포트와 관련한 문의사항, 불만사항, 개선의견 등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리포트의 담당 애널리스트가 등록된 의견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유선을 통해 신속하게 답변할 예정이다.

회사채, 기업어음, Issuer Rating, 보험금지급능력평가의 개별 평가리포트를 비롯하여 산업 및 기업의 Credit Issue를 분석하는 ‘Special Report’에 대한 의견등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개별 리포트에 대한 의견뿐 만 아니라 한신평에서 발간하는 리포트 전반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평가리포트는 홈페이지 ‘업체별검색’ 메뉴에서 ‘의견등록’ 아이콘을 클릭하여 각 평가일별 리포트에 대한 의견등록이 가능하며, Special Report의 경우에는 리서치 메뉴 아래 ‘Special Report’ 메뉴에서 ‘의견등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한신평은 이번 홈페이지 개선을 계기로 시장의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합리적으로 수렴하고 상호 교감함으로써 신용평가사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는데 밑거름으로 삼을 방침이다.

 

기사제보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