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아이디어로 우수한 성과 나타낸 좋은 서비스 발굴 전파

[소비자경제=방미선 기자]금융사가 시행하고 있는 좋은 ‘소비자 권익증진 제도’를 발굴 전파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소비자를 위해 좋은 제도나 서비스를 운영하여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좋은 서비스 발굴 전파하여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게 목적이다.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이성구, 이하 ‘금소연’)은 금융사의 소비자 권익증진을 촉진하고 장려하기 위하여 금융사가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증진 시키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유익한 제도나 좋은 서비스를 선정하여 널리 알림으로써 금융사의 이미지 향상과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자 창의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제도’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사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나 서비스로 금융사별 제출 건수는 제한이 없으며, 제출기한은 내달 10일 까지 금융 소비자연맹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건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하며, 선정기준은 창의성, 소비자 권익증진 효과, 성과, 참여도이며 선정건수는 우수한 제도를 발굴하여 선정하는 것으로 건수 제한을 두지 않고 참여 후보를 대상으로 심사 후 최종 결정하며, 선정 건은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연맹의 조연행 부회장은 금융사의 잘못된 정책이나 제도를 발표하여 고치도록 하는 소비자운동에서 일변도에서 벗어나, 현재 금융사들이 시행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제도나 서비스를 발굴하여 다른 소비자와 다른 금융사에 좋은 제도를 널리 알림으로써, 금융사는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 증진을 위한 더 좋은 제도나 서비스를 창안하여 확대하고, 소비자는 금융사가 실시하고 있는 좋은 제도나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많은 금융사들이 참여하여 금융사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좋은 제도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