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겨냥한 ‘미원’ 한정판 굿즈 선보여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서 독점 판매
탄생연도 맞게 총 1956 세트 한정 판매

미원  궂즈
미원 궂즈

대상㈜의 ‘미원’ 로고가 무신사 옷으로 변신했다. 대상㈜이 13일 양말, 버킷햇, 스웨트 셔츠, 무릎담요 등 ‘미원’ 굿즈 4종을 출시하고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입점했다.

이번 ‘미원’ 굿즈는 ‘일상의 감칠맛’이라는 핵심 메시지 아래 ‘미원’이 입 안의 즐거움을 넘어 ‘일상의 즐거움까지 함께 한다’는 것을 모토로 기획됐다. 대상㈜은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해 ‘미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친밀한 브랜드로서 적극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미원’ 굿즈는 ▲양말(3종) ▲버킷햇(2종) ▲스웨트 셔츠(2종) ▲무릎담요(2종) 등 4가지 제품으로 제작됐다. 젊은 세대 취향에 맞춰 트렌디하고 실용성 높은 아이템을 고려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굿즈 4종 모두 ‘미원’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은 신선로 로고를 그대로 활용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우선 ‘양말’(3종)은 레드, 블루, 블랙 3종이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원색 사용과 두 줄 스트라이프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렸다. 최근 잇템으로 떠오른 ’버킷햇’(2종)은 베이지, 블랙 색상으로 모자 전면에 ‘미원’ 상징인 신선로 로고가 제품 전체에 프린트된 올오버 패턴이 적용돼 신선하다.

‘스웨트 셔츠’(2종)는 데일리 룩에 자주 활용되는 블랙, 그레이 등 무채색을 활용했다. ‘미원’ 로고를 옆구리 부분에 감싸 들어가도록 심플하게 적용하고 셔츠 라벨 택에는 레드 색상이 강조된 ‘미원’ 로고도 새겼다.

추운 날씨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릎담요’(2종)는 베이지/레드, 베이지/브라운 등 2가지 색상을 믹스 매치해 레드 또는 베이지 색의 ‘미원’ 로고를 일렬로 늘어서도록 양면 프린팅했다.

‘미원’ 탄생연도(1956년)에 맞게 굿즈 4종의 수량도 총 1956세트로 한정 판매된다. 무신사를 통해 온라인 독점 판매되며 각 제품별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미원’ 로고가 박힌 형형색색 6가지 공기돌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경제신문 노정명 기자

미원 궂즈
미원 궂즈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