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될 수밖에 없는 실질적인 영어교육!

대한민국 영어 교육시장이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국내에 수많은 영어교육 회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 3년 만에 대한민국 최초로 전국에 1,600여 개 GnB영어전문학원 캠퍼스를 구축한 GnB영어전문교육(주)이 단연 돋보인다.

전국 1,600개의 GnB영어전문학원을 이끌어 나가는 지앤비영어전문교육(주)의 김장수 대표는 이런 성과에 대해 한마디로 “기업의 핵심은 무엇보다 확실한 제품을 확보하고 있느냐 인데, 영어교육 사업에서의 제품은 단연 영어가 되는 영어교육방법 및 그에 따른 교재이며,

GnB영어는 그것들에 있어 확실한 무기를 가지고 있다”라고 단언한다. 그 무기의 핵심은 바로 ‘생각단위’와 ‘연결질문’에 의한 영어학습 방법 및 시스템”이며 GnB영어전문교육(주)은 그 부문에 대해 권리항목이 30개나 되는 특허를 등록해서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런데 Girls & Boys라는 의미를 함축한 GnB영어전문교육 브랜드가 상표권으로 권리를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즘 수난을 맞고 있다고 김 대표는 말한다.

실제로 GnB영어전문학원의 명성을 이용한 유사브랜드의 영어학원들이 생겨나 자녀들을 둔 학부모님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는 얘기다. 전국 1,600여 지역에 GnB영어전문학원 캠퍼스가 구축되어 있다는 말은 웬만한 동네에는 GnB영어전문학원 캠퍼스가 다 있다는 것이다.

영어가 되는 확실한 제품으로 성장

현재의 교육시장, 특히 아이들 영어교육시장은 시장 특성상 진입장벽이 상당히 어렵고 매일 신문 광고 지면에 고만고만한 학습지 영어교육회사, 학원대상의 영어교육회사들이 앞다투어 광고를 낼 정도로 난립되어 있는 어려운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인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을 과감히 시작하여 단기간 내, 그것도 3년만에 대한민국 최초로 1,600여개의 캠퍼스를 구축하여 전국의 학원 영어교육 시장을 석권한 성장비결은 도대체 무엇일까.

그에 대해 김 대표는 “일선 영어교육 현장에서 검증된 ‘생각단위’ 영어학습법을 적용한 「음성인식 쌍방향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소프트웨어」 덕분”이라며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시간과 돈을 들이며 굳이 어학연수, 유학을 가지 않아도 외국에서 공부를 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돼 있다”고 강조한다.

그는 특히 또 다른 성공 비결에 대해 ‘전국이 표준화된 교육시스템’과 ‘전국적인 네트웍’을 꼽았다. 즉,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우리 아이들은 GnB영어교육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데 서울에서 울릉도에 이사를 가더라도 GnB영어전문학원 울릉캠퍼스가 있다.

이를 위해 전국의 GnB영어전문학원에 소속된 교사들은 본사가 주관하는 합숙교육에 참가, 교육을 받은 후 시험을 통과해야만 GnB영어교사로서 어린이들을 지도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전국 GnB영어전문학원 어느 캠퍼스, 어느 영어선생님에게 배워도 교육의 내용이나 효과는 같을 수밖에 없다고 강조한다.

영어교육시장 선두기업 자리매김

김 대표는 “그 많은 영어교육 회사들과 영어교육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어떻게 영어교육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가?” 라는 질문에 “그 많은 영어교육 프로그램들이 우리의 언어환경에서 영어가 될 수밖에 없는 실질적인 영어교육이었다면 이 일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단호히 잘라 말한다.

지앤비영어전문교육(주)의 미래에 대한 비전에 대해 묻자 김 대표는 국내시장에서 얻은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의 돌풍을 자신한다.

“일본, 중국 등 비 영어권 국가에 GnB영어교육프로그램을 수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영어교육 시장의 선두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에 진출해서 집중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GnB의 온라인 사업은 크게 현재 GnB영어전문교육(주)이 보유한 오프라인 기반의 특화된 영어교육컨텐츠들을 인터넷 환경에 맞게 업그레이드하여 학원에서 학습한 내용들을 인터넷을 통하여 예습, 복습하고 활용영어문장들을 확대하는 온라인 프리미엄 서비스이며 학습자들의 영어학습결과가 인터넷에서 체크되는 시스템이다.

우리나라의 영어환경에서 영어가 될 수 있는 지름길에 대해 김 대표는 “영어 말하기 능력이 길러져야 합니다. 내가 말을 할 수 있는 영어는 당연히 원어민들이 말할 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GnB영어전문교육의 모든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영어말하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두었습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고교생·대학생·일반인 위한 영어교재 출시

GnB영어전문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의 확실한 영어교육뿐만 아니라, GnB영어전문학원의 아이들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접한 어른들의 요청이 쇄도해 예상보다 빨리 성인들 혼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성인용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후 출시하게 되었다는

김 대표는 “영어교육의 어느 일정시점에 반드시 드라마라든지 또는 영화같이 상황 속에서 나타나는 즉, 감정이 실려있는 그런 다양한 음성(소리)들을 들으면서 영어의 소리를 익혀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스튜디오에서 원어민 성우들에 의해서 녹음된 영어소리는 새로운 영어표현들을 익히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영어의 귀를 완벽하게 뚫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영화나 드라마같은 동영상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재들인데 기존의 시중에 나와 있는 동영상 영어교재들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기능 면에서도 형식적이고 교육방법 면에서도 실질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어공부를 하다가 중간에 그만두게 되지요”라고 현재의 형식적인 영어교재 및 프로그램들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GnB영어전문교육(주)은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사원들의 영어능력을 필요로 하는 많은 회사들에서 영어교육용으로 활용가능한 「음성인식 쌍방향 디지털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월간 영어교재 ‘GnB English Life’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이 영어교재는 학습자들의 영어 말하기, 듣기 연습량과 학습시간이 인터넷에서 체크되어 기업의 교육담당자들로부터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재 이 디지털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이미 특허등록이 완료되었으며 해외 특허를 출원해 놓고 비 영어권으로의 수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능력 향상뿐 아니라 비 영어권 국가의 모든 사람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GnB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엄청난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김 대표의 자신에 찬 말이다.

지앤비영어전문교육(주)은 지난 2000년 ‘영어가 되는 실질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한다’는 모토아래 오프라인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출발한 교육기업이다.

회사설립이 불과 4년밖에 안됐지만, 현재 전국에 1,600여개의 가맹학원을 갖춘 거대 영어교육회사로 성장할 정도로 GnB의 영어학습 방법과 시스템은 혁신적인 내용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음성인식 쌍방향 디지털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제품’으로 신소프트웨어 정통부장관상 및 영어 교육업계에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에서 금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린 것에서 알 수 있다.

지앤비영어전문교육(주)의 핵심은 음성인식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비 영어권에서 실질적인 말하기 중심의 영어교육을 실현했다는 평가다.

열린 경영으로 성장 이끄는 CEO

김 대표의 좌우명은 ‘절약은 부자를 만들고, 절제는 사람을 만든다’는 것.

업무스타일은 철저한 실용주의다. 모든 일을 지금 최선을 다해야 성과를 낼 수 있고, 일을 뒤로 미루면 안된다는 것이다. 그는 업무에 있어 원칙에 입각해 처리하고 본인부터 모든 일에 솔선수범한다.

또 일에 대해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다. 사장실은 직원들 누구라도 방문 할 수 있도록 항상 열려 있다. 심지어 사장실에서 시현할 수 있는 대형멀티비전을 갖추고 있다.

사장에게 직접 할 말이 있으면 언제든지 서슴지 말고 하라고 직원들에게 얘기한다. 그래서 김 대표와 직원들의 토론 장면을 지앤비영어전문교육를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흔히 볼 수 있다. 열린 경영을 추구하는 김 대표의 의지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김 대표는 인터뷰 末尾에 “이 땅에 올바른 영어교육을 실현시키는 존경받는 영어교육 회사를 만들고 그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어려운 아이들에게 무상영어교육을 펼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서라도 영어가 될 수밖에 없는 실질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라는 말로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프로필>
1963년 출생, 연세대학교 졸업, 학원강의 경력 및 학원운영 15년, 영어교육 세미나 500여회 출강, 10개 지역 민영방송 TV영어특강 출연, 한국을 이끌어갈 경영인상 수상,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외 다수, SBS오픈스튜디오 영어전문가 출연(국내 영어교육 문제점 및 해결방안), GnB영어전문교육(주) / 전국 GnB영어전문학원의 대표이사(현), 월간 영어교재 GnB English Life 발행인(현)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