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 방문자 300만명 돌파
셀프 업무처리 55%증가, 셀프 보장분석 4월까지 7만명 이용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 5개월 만에 월 20만건 활용

삼성화재는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결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결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최근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며 비대면서비스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1일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결과를 발표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 비대면서비스의 확대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먼저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삼성화재의 비대면서비스인 <셀프 업무처리>는 4월 한달간 65만건 이상의 업무가 처리되었다. 작년 월 처리건수인 42만건 대비 55%가 증가한 셈이다. 실제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삼성화재 비대면 채널의 4월 방문자는 300만명을 돌파했다.

삼성화재가 지난해 12월말 오픈한 <셀프 보장분석>은 지난 4월까지 7만명이 이용했다. 셀프 보장분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계약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온라인을 통해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삼성화재의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인 <스마트링크 서비스>의 사용량도 증가했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특히, 작년 12월 선보인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5개월 만에 월 20만 건 가까이 이용할 만큼 대표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 관련정보 및 안내확인, 서류제출, 합의서작성, 정보동의, 렌터카신청 등의 다양한 업무처리를 직접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모바일 셀프처리 가능 주요 업무.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 홈페이지&모바일 셀프처리 가능 주요 업무. 사진=삼성화재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