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치질 치료제에 비해 2배 높은 디오스민 600mg 함유

동아제약은 디오스민의 함량을 2배로 높인 치질치료제 '디오맥스 정'을 출시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치질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디오스민의 함량을 2배로 높인 치질치료제 '디오맥스 정'을 출시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디오스민이 함유된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600밀리그램>을 출시했다.

치질은 전 연령층에서 흔하게 발병하지만 주로 40~50대에서 발병률이 높게 나타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8년도 치질로 진료를 받은 환자수는 65만명으로 해마다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치질로 인한 통증 및 가려움증 등의 증상, 다리 중압감, 통증 등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에 효능·효과가 있는 성분이 바로 디오스민이다.

디오맥스 정은 기존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에 비해 2배 높은 600mg의 디오스민을 포함한다. 제품명 디오맥스(DIOMAX)는 주성분 디오스민(Diosmin)의 ‘Dio’와 최대를 뜻하는 ‘Max’의 합성어다. 국내 치질 치료제 중 가장 높은 디오스민이 함유됐다는 뜻이다.

동아제약 이상준 디오맥스 브랜드매니저는 “주변 사람에게 쉽게 털어놓지 못하는 질병인 치질은 증상이 생겨도 약국이나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을 방치할수록 치료가 어렵고 더 큰 통증이 생겨 수술 치료가 필요하다”면서 “경구용으로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고 디오스민 고햠량 치질 치료제인 디오맥스 정이 치질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오맥스 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법·용량은 정맥부전의 치료를 위해 매일 아침 식전에 1일 1정 1회 복용하면 되며, 치질의 치료를 위해 1일 1정 2~3회 복용하면 된다.

소비자경제신문 박소희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