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설경기의 장기침체로 인천 5차 동시분양 청약접수 결과에 이목이 집중됐다.

결과는 예상대로 저조한 1.0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2091가구모집에 2104명이 신청해 713가구가 미달했다. 청약실적이 저조한 동시분양이었지만 논현동 신영지웰은 3순위에서 미달가구없이 청약을 마감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주)신영은 마케팅을 기반으로 해서 성장한 회사로 정평이 나 있다. 마케팅의 대부로도 불리고 있는 신영의 마케팅 리더 정춘배 상무를 만나 창립 20주년을 맞아 선보인 신영의 차세대 통합 브랜드 신영지웰(Gwell)에 대해 들었다.

“신영지웰(Gwell)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신영이 야심차게 선보인 통합 브랜드입니다. 지웰(Gwell)은 ‘G''(global, geo, 地 , 智)와 ’Wellbeing‘의 줄임말로 ’글로벌 웰빙을 꿈꾸는 당신만의 행복한 집‘을 의미합니다. 아울러 ’G''에는 신영의 경영철학인 글보벌 디벨로퍼를, ‘well''에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신영의 노력을 담고자 했습니다.”

신영은 마케팅을 기반으로 해서 성장해온 회사라고 단언하면서 포문을 연 정춘배 상무는 신영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야심차게 선보인 통합 브랜드 신영지웰에 대해 설파한다.

신영은 기존에 ‘시그마’, ‘프로방스’, ‘로얄팰리스’ 등의 브랜드를 오피스텔과 아파트, 주상복합 등에 각각 달리 적용해 온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주택업계에 불어 닥친 브랜드 열풍에 업계는 저마다 브랜드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이 심화되고 급기야 소비자들도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 경쟁력 강화차원에서 기존의 브랜드를 통합, 발전시켜 새로운 브랜드 신영지웰을 런칭하게 됐다.

지중해의 아름다움과 알프스의 쾌적함이 함께 공존하는 ‘프로방스’의 친환경 요소와 ‘로얄팰리스’의 상류층을 위한 신감각의 고품격 주거공간, 원스탑 리빙시스템의 요소를 글로벌 감각으로 발전시킨 신영지웰은 글로벌 센스의 주거브랜드로 태어났다.


통합브랜드 신영지웰 런칭


“신영지웰의 빼놓을 수 없는 의미는 ‘디벨로퍼’의 브랜드로써 국내에 유일하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공사의 브랜드를 사용하는데 비해 신영은 자사 브랜드를 육성하는데 힘써 선진건설기업형 구조를 확립하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신영은 신영지웰의 고급주거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키워간다는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신영지웰은 ‘글로벌 웰빙을 꿈꾸는 당신만의 행복한 집’을 컨셉으로 하는 만큼 친환경 바이오(Bio), 웰빙(Well-Being), 사이버 스마트(Cyber Smart), 차별화 등의 요소를 강조한 공간을 장점으로 하고 있다. 단지내 공원 등 녹지공간, 테마정원 등 생활 공간의 IAQ(Indoor Air Quality)유지를 위한 바이오 설계로 강제환기보다는 집안의 자연환기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단지내의 바람흐름까지 고려해 주동을 배치한다.

또한 자연녹지공간에 인접한 곳에 입지를 선정해 맑은 공기와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함으로써 입주자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가능케 한다. 여기에 평생을 같이할 주거공간이 될 수 있도록 내구성을 더욱 중시해 세월이 흘러 더 좋은 집이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신영지웰은 최고의 자제, 최고의 시공 및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공급된다.

3순위 청약마감 인기 상종가

“신영지웰은 신영이 디벨로퍼의 영역을 개척하며 현재까지 6천여가구를 서울 및 수도권 일대에 공급해온 결과물이자 새로운 도전입니다. 디벨로퍼의 자체 브랜드로 육성해 신영지웰을 신영의 통합브랜드로 발전시켜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신영은 인천 남동구 논현택지개발지구내 9블록의 신영지웰 아파트 985가구를 5차 동시분양을 통해 선보였다. 청약접수 결과 논현동 신영지웰은 3순위에서 미달가구 없이 청약을 마치는 저력을 과시했다.

“신영지웰 1호로 야삼차게 선보인 인천 논현 신영지웰 아파트는 고층 타워형 단지로 설계되며 36평형 460가구, 48평형 378가구, 56평형 120가구, 72평형 10가구, 78평형 17가구 등 지하 2층 지상 28층, 36평형에서 78평형으로 총 10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기준층 기준으로 평당 710만원선이며 2007년 8월 입주예정입니다.”

신영지웰 아파트는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해 천정고리를 높이고 거실부 광폭발코니와 화단 및 바비큐 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지중해풍 테라스가 제공된다. 또한 48평형과 56평형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도를 높였다. 여기다 고품격 아트월, 천연대리석 등의 초고급 마감재를 사용하며 72평형은 전가구 펜트하우스로 78평형은 전가구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공급되는 등 중대형평형 위주의 고급단지로 공급된다.


신주거문화 달성 노력


“신영지웰 아파트는 인천지역에서 보기 드문 첨단 사이버 아파트로 설계됩니다. 가정안에서는 물론 외부에서도 인터넷 등을 통해 난방, 가스밸브, 조명 등을 원격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격검침, 출동경비 기능까지 갖춘 최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되며 초고속 정보통신시스템 및 위성방송 수신시스템고 갖출 예정입니다.”

신영지웰 아파트는 특히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법정주차대수의 10%만을 지상에 배치하고 조경면적을 극대화해 단지 곳곳이 썬큰가든, 명상원 등 테마공원으로 구며진다. 또한 헬스클럽, 수영장, 골프연습장 등 입주자 전용 실내 스포츠센터와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의 각종 운동시설이 설치될 예정으로 입주자들은 단지안에서 다양한 웰빙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논현택지지구는 77만평 규모로 오봉산과 소래포구가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14개에 달하는 학교가 있어 완벽한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논현지구를 통과하는 수인선과 제3경인고속도로의 건설이 예정돼 있는 등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1984년 국내 부동산업계에 디벨로퍼라는 신영역을 개척하며 태동한 신영. (주)신영은 부동산 개발 선두기업으로서 현재 부동산 개발, 마케팅, 컨설팅, PM / FM사업 등의 기존사업과 REITs, 투자부문, 외국계 투자기업과의 전략사업 제휴 등 부동산 금융시장으로의 신규 진출을 통해 종합부동산 전문그룹의 위상을 구축해 가고 있다.

94년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정보시스템인 REI-KOREA를 구축, 정보력을 바탕으로 시장점유를 확대했으며 95년에는 지금의 신영에셋의 전신인 주식회사 레드를 설립해 부동산 자산관리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97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시그마Ⅱ’ 오피스텔은 신영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99년 ‘분당 로얄팰리스’, 2000년 ‘로얄팰리스 하우스빌’, 2001년 ‘시그마Ⅲ’, ‘신영 체르니’, ‘죽전 프로방스’, 2002년 ‘로얄팰리스 스위스’ ‘신영 웨일즈’ ‘오포 프로방스’, 2003년 ‘수원 로얄팰리스’ , ‘동백 신영 프로방스’ 분양 등 신영의 성공신화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올해 서울 1차 동시분양에 ‘서초 신영 프로방스’를 선보인데 이어 인천 5차 동시분양에 통합 브랜드 ‘신영지웰’로 985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아 야심차게 선보인 통합브랜드 신영지웰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