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제주 등 3개 노선 부정기편 운항 및 특가 이벤트

진에어 여객기. 사진=진에어
진에어 여객기. 사진=진에어

국토교통부의 제재에서 풀려난 진에어가 20개월 만에 국내선 3개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노선 확장에 나선다. 진에어는 8일 대구∼제주, 김포∼부산, 김포∼광주 등 3개 노선의 부정기편을 5월 중순부터 보름 동안 운항한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앞서 4월 29일∼5월 5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중 대구∼제주 노선의 부정기편 운항을 한 바 있다. 이후 진에어는 3개 노선을 정기 노선으로 전환해 신규 수요 발굴에 따른 수익 개선에 나설 전망이다. 이에 따라 진에어 국내선은 총 7개로 늘어나게 된다.

신규 취항을 기념해 진에어는 이날부터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포∼부산, 대구∼제주 노선과 기존 국내선 노선의 특가 항공권은 편도 총액 14,000원부터, 김포∼광주 노선은 편도 총액 19,000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신규 취항 노선 예매 고객에게는 사전좌석지정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지난 2018년 4월 진에어는 이른바 ‘물컵 갑질’ 논란으로 여론의 지탄을 받은 조현민 전 부사장이 미국 국적 보유자이면서 불법으로 진에어 등기임원에 오른 사실이 드러나 면허취소 위기에 몰렸다. 같은 해 8월 국토교통부는 진에어에 면허 취소 대신 신규노선 허가 제한, 신규 항공기 등록 및 부정기편 운항허가 제한 등을 제한하는 제재를 가했었다. 그 후로부터 20개월만인 3월 31일 이를 해제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