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이행, 제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터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애인 복지시설 차량 전달하는 (주)네오플. 사진=(주)네오플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애인 복지시설에 리프트 차량 전달하는 (주)네오플. 사진=(주)네오플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주)네오플은 <던전앤파이터>와 <공각기동대> 등을 개발해 공급해왔다.  2001년 4월 설립한 뒤 “WE MAKE WONDERS!”라는 일관된 모토를 유지하고 있는 네오플의 이름에는 새로운 사고와 발상을 하는 사람들이란 뜻이 담겨있다.

네오플은 2일 제주도 내 장애인 복지시설 네 곳에 총 1억원 상당의 휠체어 리프트 장착 특수차량을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특수 차량은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도 내 장애인 복지시설 네 곳(아가의 집, 유진 단기 거주 시설, 제주 장애인 요양원, 중증 장애인 요양 시설 송죽원)에 전달된다. 기부된 특수차량은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주)네오플은 2015년 제주도로 사옥을 이전했다. 이후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보호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4억 5,000만원 지원을 비롯해 제주 지역 보육원 졸업 대학생 기숙사비 지원, 사단법인 제주올레 클린올레(CLEAN OLLE) 캠페인 후원, 조손가구 동절기 물품 지원 등이 그것이다. 지난 해에는 제주도 내 보육원 네 곳에 차량 다섯 대를 기부한 바 있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이사는 “제주지역 장애인분들의 이동권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네오플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제주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경제신문 박소희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