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협업, 사피아노 디자인 패턴 적용한 식기세척기
출시 기념 36개월간 식기세척기 케어솔루션 무상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LG전자와 손잡고 12인용 사피아노 식기세척기(DFB22F.AKOR)를 27일 국내 단독 출시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LG전자와 손잡고 12인용 사피아노 식기세척기(DFB22F.AKOR)를 27일 국내 단독 출시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식기세척기는 최근 주목을 받는 새로운 가전제품이다. 주방에서 일손을 덜어주고 위생까지 챙겨주기에 식기세척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편리미엄’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지난해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식기세척기 매출액은 2018년보다 약 200% 증가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판매된 식기세척기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1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와 LG전자가 27일 12인용 사피아노 식기세척기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사피아노는 LG전자가 냉장고에 적용해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자인 패턴이다. 이번에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에 접목했는데, 디자인 측면 외에도 제품에 지문이나 손때가 묻는 것을 줄여준다. 이 밖에도 100℃ 스팀 기능으로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주며, 저소음/저전력 설계로 밤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안전한 온도가 되면 문이 자동으로 열려 건조 및 냄새 걱정도 없다.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팀 정수연 CMD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조리도구를 관리하려는 최근 고객들의 선호를 반영해, LG전자와 손잡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사피아노 식기세척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신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케어솔루션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제품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사피아노 식기세척기출시를 기념해 <식기세척기 케어솔루션>을 36개월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LG전자의 가전 관리 전문가가 고객의 집에 방문하여 음식물 거름망 무상 교체, 연수장치 성능 확인, 제품 내·외부 클리닝, 가입 기간 내 1회 무상 철거 및 재설치, 무상A/S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36개월간 연 2회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친환경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프로쉬와 엘포인트(L.POINT) 1만포인트도 추가로 증정한다. 사피아노 식기세척기는 롯데하이마트 전국 46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www.e-himart.co.kr)에서 16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