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으로 향하는 ‘편퇴족’ 잡는 퇴근길 식음료
편의점으로 향하는 ‘편퇴족’ 잡는 퇴근길 식음료
혼술∙혼밥 위해 편의점 들르는 직장인을 위한 간편식
  • 김세라 기자
  • 승인 2020.03.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3종, 이마트24 야채곱창도시락‧돼지껍데기닭, SPC삼립 베리베리야미 시리즈 4종, GS25 샐러드특강 2종.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3종, 이마트24 야채곱창도시락‧돼지껍데기닭, SPC삼립 베리베리야미 시리즈 4종, GS25 샐러드특강 2종.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확산되면 혼자서 술을 마시거나 밥을 먹는 사례가 늘고 있다. 혼술, 혼밥에 이어 퇴근길 편의점에 들러 쇼핑하는 직장인을 일컫는 ‘편퇴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제한된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하는 요즘 편퇴족은 식료품 구입과 더불어 기분전환용 쇼핑을 위해 편의점으로 향한다. 이처럼 편의점이 소포장 주류나 간식거리 구매는 물론 식사를 간편히 해결할 수 있는 유통채널로 부상함에 따라 등장한 편퇴족의 눈길을 끄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집에서 맛있고 개성 있는 혼술을 즐기고 싶다면 칵테일 믹서를 활용하면 된다. 칵테일 믹서를 이용하면 간단한 조합만으로 다양한 믹싱주를 만들 수 있고 알코올 농도도 조절할 수 있어 적당히 즐길 수 있는 <홈술>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시리즈는 집에서도 손쉽게 개인 취향에 맞는 저도주를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믹서다. 주로 진과 보드카 등 도수가 높은 알코올 음료와 혼합하는데, 최근에는 소주와 토닉워터를 1:1의 비율로 섞어 마시는 <쏘토닉>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쏘토닉 전용 칵테일 믹서로 개발된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소주와 섞으면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의 깔라만시주로 마실 수 있다.

이마트24는 안주형 도시락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 <야채곱창도시락‧돼지껍데기닭>은 야채곱창과 돼지껍데기, 불닭을 메인으로 밥과 반찬을 구성했다. <야채곱창도시락>은 야채곱창(80g)과 쌈무, 양파절임, 콘슬로우 등 곱창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밑반찬과 함께 계란지단이 토핑 된 밥으로 구성했다. <돼지껍데기닭>은 돼지껍데기와 치즈불닭을 메인으로 개발한 도시락이다.

GS25는 건강식을 겨냥해 숙명여자대학교 맞춤 식품연구실과 협업한 <샐러드특강> 2종을 출시했다. 샐러드특강 기초편은 다이어트 건강식을 시작할 수 있는 입문자용 샐러드다. 훈제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와 신선한 채소, 요거트 드레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샐러드특강 실천편은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92%에 해당하는 저염식 닭가슴살 2종과 메추리알, 신선한 채소 등을 오리엔탈드레싱과 함께 구성했다. 샐러드특강 2종의 중량은 모두 210g으로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다.

제철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도 있다. SPC삼립의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는 봄 시즌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제빵 신제품 <베리베리야미 시리즈> 4종을 선보이고 있다. 베리베리야미 시리즈는 리얼딸기크레페, 순백딸기파르페, 딸기쁘띠샌드, 스트로베리 트라이플로 구성됐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