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네이버 VLIVE 통해 첫 화 공개
내달 2일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 서비스 시작

스토리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의 스토리 티저 영상(사진=컴투스)
스토리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의 스토리 티저 영상(사진=컴투스)

스토리 게임이 원작인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가 31일부터 네이버 VLIVE에서 방송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공개된다. 

모바일 게임기업 컴투스는 20일 자회사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을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평범한 친구들을 소재로 한 청춘 로맨스 드라마다. 지난해 방영된 시즌1은 누적 조회 수 8천만 뷰를 기록하며 하반기 웹드라마 최고 인기작이었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 티저 영상에서는 새 학기를 맞아 고3이 된 주인공들의 학교생활이 그려졌다. 개성 넘치는 신규 캐릭터의 등장, 주인공들 간의 팽팽한 삼각관계 등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방황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다채롭게 그려진다.

원작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이다.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로 화제를 일으켰고 소설을 비롯해 웹드라마, 웹툰 등으로 재탄생되었다.

컴투스는 데이세븐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연계한 IP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IP를 활용한 게임을 포함해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후속편 ‘일진에게 빠졌을 때’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