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토리픽’을 통해 선보이는 스토리게임 ‘킹덤’ 티저 영상 공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 다양한 선택지로 직접 주인공의 운명을 결정
‘스토리픽’, 지난 6일부터 사전 등록 시작, 곧 국내 출시 예정

[소비자경제신문 곽미령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13일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킹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스토리게임을 비롯해 추리,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토리게임 ‘킹덤’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텐츠로, 원작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게임 제작 단계에서부터 화제가 되며 드라마 팬들 뿐 아니라 게임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는 13일 미스터리 스릴러 ‘킹덤’의 시즌2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컴투스 또한 ‘스토리픽’ 출시에 앞서 스토리게임 ‘킹덤’의 콘텐츠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티저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왕세자, 영의정, 중전 등 드라마 킹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모습을 새로운 스토리게임 내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 마지막에는 세자가 칼에 맞아 쓰러져 있는 장면이 등장해 유저가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스토리와 주인공의 운명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스토리게임은 각 단계별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