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통해 26일 출시
출고가 31만 9천원
전/후면 카메라 4대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소비자경제신문 곽미령 기자] LG전자가 26일부터 실속형 저가 스마트폰 LG Q51을 출시한다. Q51은 6.5형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전면 카메라 영역은 물방울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할 Q51 출고가는 31만 9,000원이다.

LG전자는 실속형임에도 전면 13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 후면 각각 1300만, 500만, 200만 화소의 표준, 초광각, 심도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다. LG Q51은 주로 프리미엄 제품군에만 적용돼온 최대 7.1채널 ‘DTS:X’ 입체음향 기능을 탑재했으며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하여 이어폰 없이도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Q51은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해 내구성도 인정을 받았다.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인 LG 페이와 지문인식 결제 기능,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도 눈여겨 볼 만하다.

제품 좌측의 별도 버튼을 누르거나 ‘오케이 구글’을 부르면 알람, 검색, 문자 메시지 보내기 등을 음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Q51은 백색이지만 푸른빛이 도는 ‘프로즌 화이트’, 검은색이지만 회색빛을 가미해 달빛에 반사되는 어두운 하늘을 형상화한 ‘문라이트 티탄’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 신재혁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대화면 디스플레이, 멀티 카메라 등 경쟁력 있는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