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파스타 등 7종으로 구성
유튜브 인기 레시피 그대로 재현
상품 라벨 뒷면 간략 레시피 담아

CU 백종원 간편식, 대중성, 가성비 모두 잡고 누적 판매량 2억 개 돌파하는 진기록 세워

(사진=CU 백종원의 요리비책 시리즈, BGF리테일제공)
백종원의 요리비책 시리즈. 사진=BGF리테일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곽미령 기자]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손잡고 오는 25일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출시한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는 백종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이름이다. 백종원은 유튜브를 통해 요리 노하우와 장사 이야기,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도시락부터 일품요리까지 총 7종으로 기획됐다. 닭갈비 정식은 백종원만의 비법이 담긴 양념장을 활용해 우동사리까지 넣어 푸짐함이 특징이다. 불고기 파스타는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넓은 파스타면(링귀니)과 소불고기 토핑 등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한 상품이다. 이 밖에도 땡초크랩마요김밥, 심각김밥, 떡갈비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역시 최대 조회수가 470여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레시피들을 그대로 재현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의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레시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특히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의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레시피를 담아 자신만의 레시피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 번호를 CU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토스트기(3명), 에어프라이어(5명), 커피머신(10명) 등 소형 주방가전을 증정한다.

영상 공모전 '요리비책 챌린지'도 같은 기간 동안 열린다. 요리비책 상품들의 레시피를 직접 재연하는 영상이나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요리비책챌린지)를 달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폰11pro(1명), 고프로 HERO8블랙(2명) 등 크리에이터의 필수 아이템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평소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속 음식의 맛이 궁금했던 소비자들이 CU에서 쉽고 간편하게 그 맛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해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