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는 홈페이지에 공개되지 않으며 소비자경제 담당기자만이 열람할 수 있사오니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로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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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드립니다.
icon 관리자
icon 0
icon 2015-07-07 18:06:06  |  icon 조회: 811
첨부파일 : -
현재 제보자님과는 통화가 연결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한국소비자원, 사이버안전국, 미래창조과학부 CS팀, 콘텐츠진흥조정위원회에 관련 제보를 문의 한 결과, 휴대폰 분실신고 후 일어난 소액결제의 경우 100% 환불을 받는 등 관련 보호를 받을 수 있으나, 분실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구제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쟁점은 현 소액결제 한도가 50만원인데, 어떻게 55만원이 결제될 수 있었는지의 여부입니다.

기본적으로 소액결제는 이용당사자가 한도를 늘릴 수 있지만 제보자님은 소액결제를 평소 이용하시지 않는 것으로 미뤄보아 한도를 직접 늘렸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보자님과 통화 후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소비자경제 김정훈 기자 010-3331-5276 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07-07 18:06:06
58.75.153.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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