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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신일산업 제품 가습기에 대하여.

닉네임
오삼이삼
 
 
 
 
등록일
2019-03-19 00:51:33
조회수
236
 
 
본인은 강원도 홍천군에 거주하며 약 2년 전 신일산업 제품 무무가습기를 구매하여 두(2) 해 째 겨울만 사용하며 지나던 중 가습기가 분무가 되지 않아 2019년 3월 7일 강원도 춘천에 소재한 신일 제품 A/S센터에 제품 수리를 위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니 출장비만 3만원 이상을 요구하여 너무 과한 출장비에 부담을 갖고 사용하던 가습기를 택배로 보냈습니다.
춘천 A/S쎈터에서 본 고발인이 보낸 제품을 받아 보고난 후 답변은 동 제품은 부속이 없으니 수리가 불가하니 보상판매형식의 상태로 신제품을 구매 하라는 것 이었습니다. 그 대금도 9만원이나 요구하는데 본 고발인은 이해가 되지 않아 여러 가지 정황을 이야기 하며 소비자를 위한 규정은 없고 모두가 회사 측의 입장에서만 대답을 하는데 제품을 생산한 회사에서도 동 제품이 단종이 된다하여도 추후 이러한 자연 고장이 발생되는 점을 감안하여 어느 기간 동안 그 제품에 필요한 부품을 보유해 놓아야 하는 것 이며 의무사항은 아닌지요.? 동 제품을 출시한 것이 약 5년 정도 되었고 본 고발인은 2년 전 구매하여 겨울철에만 사용하는 가습기를 두(2)해째 사용 중 자연적으로 고장이 발생되었는데 신일산업 회사에서는 동 제품이 단종 되어 부속품이 없어 수리 불가하니 신제품을 고가로 구매를 하던지 수리를 포기하던지 하라는 것은 신일산업 측의 횡포가 아닌지요.?
본인은 신제품을 구매한 것은 2년 전 이고 헌데 단종이 된 것 까지는 그렇다 해도 구매한지 2년 정도 된 제품이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하려는데 부속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이해가 되지 않으며 당 사익에만 눈이 어두어 본 제품에 대한 보상은 생각하지 않고 책임 없는 말만 하고 소비자의 억울함도 생각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잘 못도 아닌데 회사 측에서는 한 푼도 손해를 보지 않고 소비자에게만 부담을 주는 형태의 이러한 사실에 억울하고 분한 생각에 적절한 판단이 필요한 것 같아 고발쎈터에 고발문의를 하니 이에 적절한 중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작성일:2019-03-19 00:5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