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18 update : 2024-04-18 18:56 (목)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쿠첸 인덕션 회사의 횡포

닉네임
tlsaltnr77
 
 
 
 
등록일
2018-10-07 19:34:35
조회수
751
 
 
안녕하세요?
쿠첸 인덕션 설치한지 4년동안 화재의 위험에서 살았다고 생각하니 정말 끔찍하네요
얼마전 인덕션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아 as센타에 연락하여 원인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인덕션은 워낙 전기파워가 높은 것이라 매인코드에 설치해야 하고 3400W라면 그에 맞는 전기 코드와 전기차단기(과부화차단기) 설치, 코드 및 콘센트를 인덕션 및에 설치하면 계속해서 전기가 흐르고 녹아내려 화재의 위험을 항상 안고 있는 위험한 상황인데 쿠첸 측에서 모두 위험한 상황에 놓이도록 설치하고 방치한것으로 설치자들이 말도 안되는 행동을 한것이란 것을요. 그리고 작동정지 이유 역시 콘센트가 녹아내려서라는데...

as기사는 이번에도 와서 그 콘센트인지 뭔지만 갈아끼우겠다고 다음날 온다고 하더라구요
메인선 연결선을 화력에 맞게 조정해야 함에도 더 몇년을 화재의 위험속에 살다가 실제 화재가 발생했다면 지금도 끔찍합니다.
뭔가 소리가 나서 팬이 돌아가는 소리려니 했는데 이제보니 기계 아래에서는 전기가 튀며 녹아내리고 있었더라구요

회사에 전화해서 항의하며 어떻게 그렇게 설치할 수 있느냐 니까
설치한 회사는 또 다르다는 겁니다.
전 쿠첸을 믿고 대여료를 무려 150만원 지불하고 사용했는데
그 대답이 말이나 됩니까

이젠 원판안이 어떻게 되어 있을지 믿을수가 없어요
정당한 보상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화해서 보상을 요구하였으나, 회신도 없습니다.

미안하단 말도 없고 매일 매일 설치 안되 사용도 못하고, 쿠첸의 횡포가 심합니다.
마은고생도 심하고요. 새것으로 교체해서 쿠첸에서 안전하게 설치하던지 완납금 150만원 환급 및 보상요구합니다.

참고로 설치했던 콘센트 인지 뭔지 사진 있고 원판도 그대로 있습니다.
작성일:2018-10-07 19:34:35